이마가 넓거나 각진 이마선을 가지고 있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직도 이를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다수지만 예전에 비해 ‘헤어라인교정’수술에 대해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정면 사진: 수술 전 디자인(좌) - 헤어라인교정 3000모 이식 2년 후(우)

정면 사진: 수술 전 디자인(좌) – 헤어라인교정 3000모 이식 2년 후(우)

환자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헤어라인교정을 하는 병원들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헤어라인교정은 성형수술의 한 종류입니다. 미적으로 좋은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눈이 필요하며, 모발이식 자체가 복합조직이식이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으시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은 제 블로그에서 여러 차례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관련 글: 헤어라인 성형은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에서

 

 

측면 사진: 수술 전 디자인(左) - 헤어라인교정 3000모 이식 2년 후(右

측면 사진: 수술 전 디자인(左) – 헤어라인교정 3000모 이식 2년 후(右

특히 가운데 이마의 높이를 많이 낮출 경우, 측면 라인을 많이 전진시키는 경우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더욱 주의하여야 합니다. 높이를 많이 낮추는 경우 고밀도 이식 기술이 필요합니다. 측면 라인의 경우 유려한 곡선 디자인이 여러차례 겹쳐서 들어가야 자연스럽습니다.

 

 

정면 사진: 수술 전(左) - 디자인(中) - 헤어라인교정 재수술 1년 후(右)

정면 사진: 수술 전(左) – 디자인(中) – 헤어라인교정 재수술 1년 후(右)

이마선을 낮추었는데 이식모의 밀도가 떨어질 경우 듬성거려서 어색한 결과를 보입니다. 고밀도로 만드는 기술이 없다면 이마선을 낮추는 시술은 차라리 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우측면 사진: 수술 전(左) - 디자인(中) - 헤어라인교정 재수술 1년 후(右)

우측면 사진: 수술 전(左) – 디자인(中) – 헤어라인교정 재수술 1년 후(右)

높은 밀도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디자인 역시 중요합니다. 밋밋한 동그란 선만 그리게 되면 밀도가 높다하더라도 자연스러움이 떨어집니다.

 

 

좌측면 사진: 수술 전(左) - 디자인(中) - 헤어라인교정 재수술 1년 후(右)

좌측면 사진: 수술 전(左) – 디자인(中) – 헤어라인교정 재수술 1년 후(右)

재수술의 필요성이 없도록 한 번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결과가 가장 중요합니다. 마음에 드는 수술 전후 결과를 많이 보이는 병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