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먹는데도 머리는 계속 빠지고


선생님 안녕하세요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 다름이 아니라 질문을 좀 드리려고 합니다.
20일 전쯤 선생님께 탈모 진료를 받았던 25세의 남자입니다.
그때 선생님께서 진단 하셨던 내용이  

 – 다른곳에서 받고 있는 두피 관리는 중지하고 프로페시아 복용을 해 보자고 하셨습니다. 
현재 제 상황이 선생님말씀처럼 M자로 시작된 유전성 탈모의 양상이었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탈모에 크게 신경을 안쓰고 있던 편이다 무덤덤히 지냈는데
최근 3일 전부터 급격하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빠지는 머리카락들은 가늘고 짧고 힘없는 것들이었는데요
이게 부작용인가요? 아니면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기 위한 과정 중 하나인가요?


프로페시아 복용 후 낮은 확률이지만 쉐딩현상이 발생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에게 진료를 받고 나서 바로 프로페시아 복용을 시작하신 건지요?
만일 그렇다면 일정 수술의 쉐딩 현상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으로 쉐딩이 발생할 확율은 매우 낮지만,
일어날 수 도 있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쉐딩현상으로 빠지는 머리카락들은 가늘고 힘이 없습니다.
빠진 모발을 자세히 보면 뿌리 부분의 조직이 거의 붙어 있지 않은데,
이것들은 쉐딩 현상이 아니었더라도 금새 빠졌을 모발입니다.
프로페시아를 장기적으로 복용했을 때 쉐딩으로 탈락된 모발이 복구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당분간 꾸준히 약을 복용하면 쉐딩이 안정되면서 탈모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걱정이 되면 다시 내원해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