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면사진: 수술 전(좌) - 모발이식 2500모 1년 후(우)

정면사진: 수술 전(좌) – 모발이식 2500모 6개월 후(우)

탈모가 진행되면 앞머리를 내렸을 때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비교적 탈모 초기부터 증상이 나타나며, 헤어스타일을 만드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앞머리 숱이 없어보입니다.

 

측면사진: 수술 전(좌) - 모발이식 2500모 1년 후(우)

측면사진: 수술 전(좌) – 모발이식 2500모 6개월 후(우)

 

갈라짐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앞머리 숱을 증가시키는 방법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앞머리 부분에 모발이식을 통해 머리카락의 갯수를 늘리면 앞머리 갈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면사진: 수술 전(좌) - 모발이식 2500모 1년 후(우)

정면사진: 수술 전(좌) – 수술 전 디자인(가운데) – 모발이식 2500모 6개월 후(우)

 

탈모 초기 앞머리 부분의 양쪽 모서리가 뒤로 후퇴하여 소위 말하는 M자 형태의 이마선을 보이는 M자 탈모는 모발이식의 좋은 적응증입니다.

 

M자 탈모 앞머리 갈라짐 모발이식 (3)

 

머리를 올렸을 때는 M자 탈모, 내렸을 때는 앞머리 갈라짐 현상, 이 두 가지 증상을 모두 호소하는 분도 있고, 한 가지만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M자 탈모를 말하는 분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앞머리 갈라짐 현상을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좌측면사진: 수술 전(좌) - 모발이식 2500모 6개월 후(우)

좌측면사진: 수술 전(좌)  – 수술 전 디자인(가운데) –  모발이식 2500모 6개월 후(우)

 

이 두 가지 증상 모두 모발이식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M자 탈모 앞머리 갈라짐 모발이식 (4)

 

고밀도의 모발이식으로 적은 면적에 많은 모발을 이식하여 숱을 늘리는 것이 관건입니다. 낮은 머리카락 밀도, 적은 양의 모발이식은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 힘듭니다.

 

우측면사진: 수술 전(좌) - 모발이식 2500모 6개월 후(우)

우측면사진: 수술 전(좌) – 수술 전 디자인(가운데) – 모발이식 2500모 6개월 후(우)

 

그래서 M자 탈모, 앞머리 갈라짐 현상의 개선을 위한 모발이식에서는 고밀도 구현이 용이한 ‘슬릿’ 방식의 모발이식을 하고 있습니다.

 

M자 탈모 앞머리 갈라짐 모발이식 (5)

 

-뉴헤어 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