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다트 탈모치료 프로페시아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기본적인 치료법으로 복용하는 약으로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프로페시아(propecia)로 대표되는 피나스테리드(finsteride) 제재와, 아보다트(Avodart)라는 이름의 두타스테리드(dutasteride)입니다.

 

 

두테스몰
프로페시아는 이미 특허가 만료되어 많은 복제 약(제네릭, 카피약)이 나와 있습니다. 아보다트의 경우는 올해 특허가 만료되어 지금 많은 약이 출시를 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제네릭 혹은 카피약은 오리지널 약과 동일한 성분, 함량으로 만들어진 약효가 비슷한 약을 말합니다. 신약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은 투자가 필요하므로 처음 약을 개발한 회사에 투자에 대한 보상을 위해 일정 기간 신약을 단독으로 생산,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줍니다. 특허 기간은 약 10년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 임상연구 기간이 포함되기 때문에 실제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유지할 수 있는 기간은 보통 약 5~6년 정도입니다.

 

 

네오다트

 

20여 개 국내 제약회사에서 아보다트 복제 약(카피약)을 1월 21일 동시에 출시한다고 하는데, 제네릭 카피약들이 나오면 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같은 성분의 약을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대부분 오리지널 약도 카피약이 나오는 시점에 맞춰서 가격을 보통 인하합니다. 종근당의 ‘두테스몰’, JW중외신약의 ‘네오다트’, 한독테바의 ‘자이가드’ 등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이가드
현재 아보다트의 경우 1개월 치가 5-6만원 정도인데 1-2만원 정도는 가격이 낮춰질 것으로 보입니다. 복제 약의 경우는 그보다도 보통 1-2만원 정도 저렴할 것입니다. 남성형 탈모를 겪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되겠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an_bal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