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NewHair

5개월전에 탈모 때문에 병원에 갔더니 담당 선생님께서 유전성 남성형 탈모라고 진단하시면서 프로페시아를 복용할 것을 권유하셨고 더불어 미녹시딜 5%도 함께 정수리와 윗머리에 하루에 2번씩 도포하면서 치료하시라고 하셨습니다. 약은 거의 안빠지고 복용을 하고 있고 미녹시딜도 2번이 힘든 날에는 밤에 한번만 사용하면서 매일 하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런데 미녹시딜을 사용하다보니 가렵고 두피가 따갑고 하는 증상이 언젠가부터 생기더라구요. 사용을 하긴 해야하는데, 부작용 때문에 힘이드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minoxidil itching

 

A-NewHair
바르는 미녹시딜을 사용하시면 피부가 과민하신 분들은 가끔 두피가 발적이 생기고 가렵고 따갑거나 하는 증상들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미녹시딜 성분 중에서 가렵고 따가움을 일으킬 수 있는 프로필렌 글라이콜(propylene glycol)이란 성분만을 제외시킨 로게인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내에서는 로게인폼이 시판되지 않고 있어 해외 구매 대행을 이용하시거나, 국내 제품 중 프로필렌 글라이콜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 모든 컨텐츠는 ”NHI뉴헤어” 또는 ”대머리블로그”의 출처를 밝혀주시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an_bal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