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의 일부만 채취합니다.” 라고 광고를 하는 네델란드의 병원이 있습니다.
광고 내용을 좀 더 자세히 말씀 드리면


모낭의 전체가 아닌 일부만을 채취해 공여부 모낭도 보존하고 이식도 할 수 있는 것이 우리 병원의 모발이식인 HST와 기존 모발이식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공여부의 모발을 없애지 않으므로 ‘모낭 복제’의 개념인 것입니다.

인터밀란 소속의 네델란드의 축구선수 스네이더르 (Wesley Sneijder)가 이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것 같습니다. 이번주에 있었던 인터밀란의 축구경기를 보셨다면 차이점을 알 수 있을 거예요
* 파란색 인터밀란 유니폼이 최근 사진입니다.




의 병원의 의사가 예전에 “부분 모낭 채취”에 대해 발표한 것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이 방법의 가장 큰 문제점은 의사가 ‘자신이 의도한 대로 수술을 했는지”를 본인조차도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모낭의 일부만을 채취했을 때 남아있는 모낭의 일부와 채취된 일부가 모두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방법이 없습니다.

어떤 학회에서도, 어떤 의사도 잘린 머리카락을 이식 했을 때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지에 대해 인정한 바가 없습니다. 이 주제에 대해 다른 의사들이 연구한 바에 의하면, 모발이 건강하게 자라는 것은 불가능 하다. 고 결론 내린적이있습니다. 이 병원에서 광고하고 있는 것을 모두 믿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