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때문인지 탈모가 생겨 고민입니다. 20대 남성인데 원래 집안에 유전이 좀 있었고, 저 역시 진행이 계속 되고 있었는데 탈모가 심해졌습니다.
최근에 시작한 다이어트로 머리가 가늘어지고 숱이 줄면서 M자 탈모가 갑자기 진행되었습니다.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나요?

 





과도한 다이어트는 몸의 영양 균형을 깨뜨리면서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탈모 유전이
없는 사람의 경우 다이어트로 생긴 탈모는 영양 균형을 다시 맞추어주면 대부분 회복됩니다.
하지만 탈모유전이 있는 사람의 경우 다이어트가 탈모를 가속화시키며, 진행된 탈모는 다시 돌아오기 힘듭니다
현재 가능한 치료는 프로페시아 복용과 미녹시딜의  사용 두가지입니다.


약효가 잘 나타나는 경우 약해진 모발이 다시 굵어지기도 하고 다시 자라기도합니다.
약물치료를 하면서 균형있는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건강을 유지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약물치료를 통해 학창시절로 돌아갈 수 있다고 기대하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도한 기대감이 중간에 치료를 중단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약물치료는 최소한 지금보다 덜 빠지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보는 것입니다.  
약물치료를 꾸준히 진행하시다가 나중에 탈모진행이 심해지면 모발이식을 고려하시는 것이 일반적인 순서입니다.

아래 올려 드리는 이미지를 보시고 자신의 탈모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너무 많은 단계가 진행되도록 방치하는 것보다는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