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는 여러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탈모 치료에도 효과가 있을까요?

 

녹차에는 많은 항산화(antioxidant) 성분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EGCG(epigallocatechin-3-gallate)라는 성분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논문이 있습니다.

EGCG가 유전 탈모의 주원인인 DHT 생성하는데 필요한 5알파 환원효소(5 alpha-reductase) 활성을 떨어뜨린다는 내용입니다.

EGCG가 모낭의 모발 성장을 증진시키고, 모낭유두세포(dermal papilla cell; DPC)를 증식시킵니다. 또 모낭유두세포의 세포소멸을 방지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원문: Human hair growth enhancement in vitro by green tea epigallocatechin-3-gallate(EGCG).

 

녹차를 마신다고 탈모를 방지하거나, 머리카락이 엄청 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있다는 것은 사실이므로 이왕 차를 드신다면 하루 한 두잔 정도 녹차를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이 드시면 카페인 성분이 많이 심장이 빨리 뛰거나 부정맥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뉴헤어 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